본문 바로가기

먹고, 여행하고, 사랑하라

tvN 여름방학 강원도 고성 카페 및 서핑샵 정보 / 고성빵가 / 서프스테이

tvN 여름방학 강원도 고성 카페 및 서핑샵 정보

1. 고성빵가

위치 - 강원 고성군 죽왕면 문암항길 53 나동
(강원 고성군 죽왕면 문암진리 69-5 나동)
시간 - 매일 12:00 - 19:00 월/화 휴무

통유리가 크게 되어있는 고성빵가는 tvN 여름방학에서 최우식과 정유미의 단골 동네 카페로 나오는데 나중엔 최우식의 베이킹 원데이 클래스까지 도와주는 곳

아무래도 집에서 사용하는 오븐보다 가게 오븐이 더 좋았을테니 온도나 시간을 더 써야 했겠지만 그래도 처음에 만든 빵에 비해 점점 실력이 향상하는 걸 보면서 괜히 흐뭇해짐 (엄마 미소)

그럼에도 집에서 베이킹은 차마 시도할 수 없다. 재료가 너무 다양해..

2. 서핑샵 서프스테이 (surf stay)

위치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문암항2길 11
시간 - 매일 06:00 - 10:00

그리고 tvN 여름방학에서 최우식과 정유미가 만난 다른 단골 가게, 바로 서핑샵! 찾아보니 고성의 서프 스테이 (surf stay) 라는 곳이라고 한다.

사장님의 서글서글함이 분량깡패를 만들었던 곳. 서핑 외에도 패들 보드 등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진다.

방송 촬영을 하며 외관 내관이 가끔 비춰졌는데 다양한 보드를 소유하고 있는 듯. 양양에서 서핑을 즐기다 한적한 고성에 서핑샵을 차렸다는 사장님.

한창 서핑 유행할 때 친구들이 강원도나 제주도에 많이 즐기러 가곤 했는데 나는 코어 힘이 0이라서 서핑은 꿈도 꿔본 적이 없다. 그거에 비하면 정유미씨는 진짜 대단.. 바로 저렇게 자세 잡는 거 진짜 불가능이다. 최우식이 말한 “우리 누나가 운동 신경이 있어서.” 는 사실인 것이다.

이제 여름방학 얼마 안남았는데 보면서 나도 누가 저렇게 다 만들어 준 집에서 살고 하고 싶은 거 다 하면서 1달 동안 쉬어보면 좋겠단 생각 참 많이 했다. 현실은 불가능하지만 고성에서 짧지만 한적한 시간을 보내보는 건 가능하지 않을까.